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추천 이유

by 베르누이 2024. 5. 29.

이번 글은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에 대한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제주도 가신다면 아래 정보는 꼭 체크해 보고 가세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순위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 성산일출봉

성산일출봉은 해발 180m로 약 5,000년 전 해변에서 수중에서 폭발한 화산으로, 물과 섞인 용암이 고운 재로 부서져 화구 주위에 원뿔 모양으로 축적돼 있으며 CNN은 한국의 관광명소 50곳을 선정했는데, 그 중 성산일출봉을 제주도의 관광명소 중 가장 수려한 곳 1위로 뽑았을 정도로 수려한 곳이라고 해요.

 

올레길 1코스는 성산일출봉으로 가는 길이기도 하고, 목포나 인천에서 배를 타면 제주도로 가는 길에 성산일출봉을 볼 수 있다고 하며 매표소에서 정상까지는 약 30분이 소요되며, 성산일출봉 전망대에서는 우도의 아름다움과 섭지코지, 그리고 멀리 해변까지 다양하게 바라볼 수 있다고 해요. 성산일출봉은 오전 5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되며 계절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으므로 미리 알아보고 가시길 바랄게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 비자림

제주도를 간다면 그곳에서만 느껴볼 수 있는 섬 속의 숲에서 피톤치드를 느껴보는 것도 좋습니다. 천연기념물로 지정 보호되고 있는 비자림에는 44만 8165㎡의 면적에 500~800년생 비자나무 2,800그루가 자라고 있으며 높이 7~14m, 지름 50~110cm, 너비 10~15m의 큰 나무들이 군락을 이루고 있는 세계에서 보기 드문 비자나무 숲이라고 하네요.

 

비자나무의 열매인 비자는 구충제로 널리 활용되었고 나무는 좋은 재료 때문에 고급 가구나 체커를 생성하는 데 썼으며 비자림은 콩 짜란, 블랙 오키드, 내도 풍란, 풍란, 비자란등의 희귀 난초 식물의 본고장이라고 해요. 녹색 육두구 숲에서 삼림욕을 하는 것은 혈관을 유연하게 해주고, 심신의 피로를 회복시키며, 생체 리듬을 부활시켜 줄 수 있답니다.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 산양 큰엉곶

새롭게 떠오르는 사진 명소입니다. 조용히 걷기 훌륭한 곳이고 곳곳에 귀여운 포토존이 많아 연인끼리도, 아이와도 방문하기 좋은 제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추천 해요. 유료가 되면서 포토존이 다양해지고 더욱더 좋아져서 돈이 아깝지 않은 곳이라고 하네요.

 

문을 지나면 어딘가 다른 차원으로 갈 것만 같은 신비로움을 뽐내며 요즘 제주도 가볼만한 곳 10곳 핫플레이스로 자리잡은 산양 곶자왈 4월 제주도 여행코스 2박 3일로 필수로 방문해보시길 추천해요. 기찻길 포인트는 입구에서 많이 걸어가야 있다고 하며 달구지길이라고 부르는 표지판이 있을 때 왼쪽으로 꺾으면 찾을 수 있겠습니다.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 스누피 가든

위치는 제주시 구좌읍 금백조로 930 입니다. 스누피 가든 입장료는 성인은 18000원, 유아들은 12000원으로 이곳 운영 시간은 매일같이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될 수 있고 30~40대라면 대부분 어렸을 적 스누피 만화를 봤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르게 됩니다. 스누피는 현재 어사람들에게도 인기있는 만화이므로 어린이들과 함께 제주 갔을 때 이곳을 같이 다녀가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이곳에 들어가면 외부에 스누피 관련 다양한 조형물 뿐만 아니라 내부 또한 스누피 관련 다양한 전시물들이 전시되어 있다고 하며 넓은 정원이 있어서 여기저기 산책도 할 수 있다고 하며, 스누피 에피소드나 영상 과 같은 다양한 콘텐츠도 구경할 수 있기 때문에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입장권은 네이버에서 미리 예매하고 방문하시는 것이 편리해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 만장굴

추천하는 곳은 만장굴입니다. 위치는 제주시 구좌읍 만장굴길 182입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되며 입장료는 성인은 4000원, 청소년은 2000원입니다. 5월부터 벌써 30도를 육박하는 더위가 찾아온만큼 쭉 야외를 돌아다니기 보다는 한번씩 햇볕 따가운 시간에 실내를 다니는 것도 좋은 코스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만장굴은 1년 내내 동일 온도를 보존하고 있어서 내부에 들어가면 상당히 시원한 느낌을 받을수 있답니다. 가볍게 걸으면 왕복으로 대략 1시간 정도면 동굴 내부 넉넉하게 관람할 수 있다고 하며 다만, 내부가 좀 습하고 미끄러울 수 있기 때문에 걸을 때 조심히 관람 하시길 바랍니다.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 트릭아이 미술관

추천하는 곳은 바로 트릭아이 미술관입니다. 위치는 제주시 한림읍 광산로 942이며 운영 시간은 매일같이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되고 매표 마감 시간은 오후 5시이므로 이 점 참고하고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이 곳 건물은 그리스 전통 건축양식으로 지어졌다고 해요. 건물 바로 앞쪽을 보면 포토존이 따로 성립되어져 있기 때문에 미술관에 입장하기 전, 그 곳에서 가볍게 사진 찍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제주 트릭아이 미술관이 현재 사랑 받는 이유는 다른 지역 트릭 아이 작품과는 다르게 ar기술을 도입한 어플이 있다는 점이라고 해요. 이 곳 미술관에 들어가서 해당 앱을 다운로드 한 뒤에 어플을 이용하여 촬영하면 더욱더 더 다이나믹한 작품을 남길 수 있을 것 이예요. 이곳도 실내이므로 더울 때 방문해 보시는것을 추천해요.

 

네이버에서 미리 예매하시면 최대 31% 할인 혜택과 네이버페이 적립을 받으실 수 있어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 사려니 숲길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중 사려니 숲길로 사려니숲길은 제주 31곳의 숨은 명소 중 한 종류로 비자림로에서 시작해 물찻오름과 사려니오름을 지나는 길에 위치해 있으며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와 서귀포시 남원읍 한남리에 위치해 있다고 하며 사려니오름으로 이어지는 숲길이라 사려니 숲길이라고 불려지게 됐어요.

사려니는 신성한 숲이나 실이 풀리지 않도록 동그랗게 싼다는 뜻으로, 숲 속을 거닐다 보면 상쾌한 삼나무 향에 둥글게싸인 듯한 기분이 든다고 해요. 울창한 삼나무 외에도 단풍나무, 서어나무, 때죽나무, 편백나무 등 다양한 나무가 서식하고 있겠습니다.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 한라산

한라산 종주는 한번쯤 해보고 싶은 모두의 꿈 같은 것이라고 생각되는데요, 긴 시간 산행을 해야하여 선뜻 도전하기는 어렵기도 해요. 하지만 한라산 위에서만 볼 수 있는 수려한 풍광이 있기에 여행 기간 중 하루를 잡아서 다녀오시는 것을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발 1950m 대한민국에서 가장 높은 산으로 제주도 중심에 우뚝 솟아 있다고 하며 다양한 식생이 분포되어 있어서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보호되고 있다고 하며 2만 5천 년 전까지 화산 분화 활동을 하였고 한라산 주변에는 368개의 기생 화산인 '오름'이 있답니다.

 

1970년 3월에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고 1,800여 종의 식물과 4,000여 종의 동물이 서식하고 있다고 하며 정상에는 백록담이라고 이름 난 분화구가 있어서 운이 좋으면 물이 가득한 신비로운 절경도 감상할 수 있는데 백록담으로 가기 위한 방법은 양쪽 모두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관음사 탐방로를 통하여 가는 것이고, 두 번째는 성판악 탐방로를 거쳐서 가는 것인데 성판악 탐방로는 정상까지 9.6km로 4시간 30분 정도 걸리며, 관음사 탐방로는 정상까지 8.7km로 또한 4시간 30분 정도 걸린다고 해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 우도

우도는 마치 누워 있는 소의 모양을 닮았다고 해서 일찍부터 소섬 및 쉬솜이라고 불렸으며 완만한 비탈과 비옥한 토양, 매우 많은 어장, 우도 팔경 과 같은 자연조건을 갖춘 관광지로 연간 약 200만 명의 관광객이 찾는 제주도를 대표하는 섬이라고 하네요. 성산항과 종달항에서 우도로 가는 페리를 탈 수 있으며 15분 정도 걸리며 섬의 길이는 3.8km, 둘레는 17km로 쉬지 않고 걷는 데는 3~4시간이 걸리지만 대부분의 관광객들은 버스나 자전거, 소형 전기차를 이용할수 있답니다.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 카멜리아힐

카멜리아힐은 동양에서 가장 큰 동백 수목원으로 토종 동백부터 아기 동백, 유럽 동백 등 80여 개국 500여 품종의 많은 동백꽃을 볼 수 있다고 해요. 여름이면 수국 꽃이 관람객을 맞이하고 가을에는 억새와 핑크뮬리가 정원을 가득 채운다고 해요. 이니스프리 광고 배경으로 이름 난 새소리 바람소리길은 물론 제주의 돌담이 이어진 전통 올레길과 전구들이 빛나는 감성적인 숲길 등 포토존이 많다고 해요.

 

네이버 예약으로 미리 표를 예매하시고 입장하시면 마스크팩 증정 혜택 행사가 진행되고 있으니 필수로 확인해 보시기 바래요.

 

 

이번 글에서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에 대해 전해드렸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항상 행복한 날들 되시기 바랍니다.